본문 바로가기
취업

기사 산업기사 기술사 기능장 응시자격 서류 제출 방법(온라인,방문) 안내

by The Yun 2022. 3. 2.
728x90
반응형

기사 / 산업기사 기술사 기능장 응시자격 서류 제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자격인증 관련 서류는 시험 당일에 가지고 가시는 게 아닙니다. 시험 보는 날은 수험표, 필기구, 계산기 정도만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나머지 서류는 필기 합격 후 제출입니다. 

국가기술자격증 수첩사진

1. 응시자격 서류 제출 

기술사, 기능장, 기사/산업기사의 경우 필기시험 후 응시자격에 관한 서류를 제출해야합니다. 일정 수준의 지식과 기술, 경험이 있어야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이 자료제출은 아래 일정표 부분에 "응시자격 서류제출/필기시험 합격자결정" 이 기간에 온라인, 방문접수가 가능합니다. 이메일,팩스 불가

기사 산업기사 22년도 일정

 

2. 인터넷 제출방법(Q-Net)

http://www.q-net.or.kr/ 에 접속을 합니다. 인터넷으로 원서 접수했던 그 사이트입니다. 아래 보이듯이 "마이페이지" → "응시자격" → "응시자격서류 온라인 제출" 을 통해 진행하면 됩니다. 필기시험 접수 후 접수기간에 활성화가 됩니다. 파일을 스캔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큐넷 응시자격 서류 온라인 제출화면

제출서류는 필기시험을 보기로 했다면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발급받으실 때 사용 용도에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출용, 자격시험용, 경력증빙용 등 응시자격심사 관련 내용이 들어가게 발급해주셔야 합니다. 제출서류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되는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하시면 됩니다. 

응시자격 서류 안내 학위증

응시자격 서류 안내 근로자, 어업인,농업인, 사업주 관련

 

3. 방문접수

방문접수 할때는 요청받은 서류의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공단 지역본부 및 지사 자격시험본부로 방문 제출하면 됩니다. 울산 공단 본부는 심사 및 처리가 불가하다고 하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역본부 위치와 전화번호는 아래의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또는 1644-8000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hrdkorea.or.kr/5/1/1

 

HRDK 한국산업인력

HRDK 한국산업인력, 전국민과 평생을 함께하는 고용 역량 파트너입니다.

www.hrdkorea.or.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