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제품사용기

정관장 Vs 한삼인 비교 명절선물, 에브리데이 명절선물 내선물

by The Yun 2022. 1. 15.
728x90
반응형

새해가 벌써 보름이나 지났네요. 거기다 설날(구정)도 보름밖에 안 남았어요. 벌써 30대 중반에 가까워지니 뭐 좀 챙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면역력과 기억력이 줄어가며 항산화 능력 저하가 심각해졌다고 느꼈습니다. 홍삼을 사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됨. 대표 브랜드는 정관장과 한삼인인데 뭘 먹을까 고민을 했어요. 두 브랜드의 차이는 정관장은 한국인삼공사, 한삼인은 농협에서 제조 판매하는 제품. 거기다 물에 타 먹을 건지 팩으로 구매할지 고민이 됐어요 그래서 비교 들어갑니다.

1. 홍삼정

대부분 홍삼을 생각하면 이 제품이 생각난다. 티스푼으로 떠서 먹거나 물에 타 먹는 제품입니다. 바쁜 직장인과 설거지가 싫은 자취생에게 안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물 타지 않았기 때문에 약효가 더 좋을 거 같다는 느낌이 ㅋㅋ

홍삼정 사진(출처:홈페이지)
홍삼정 사진(출처:홈페이지)

구분 정관장 한삼인
상품명 홍삼정 120g (40일분) 홍삼정 프라임 120g (40일분) 
가격(정품몰 기준) 102,000 92,000
제조사 한국인삼공사 농협홍삼
연근수 6년근 6년근
원료 삼배합비율 홍삼근 75% + 홍미삼 25% 홍삼근 70% + 홍미삼 30%
홍삼 합량 6년근 홍삼농축액100% (고형분 64%이상) 6년근 홍삼농축액100% (고형분 65%이상)
진세노사이드 합량 Rg1+Rb1+Rg3 = 5.5mg/g Rg1+Rb1+Rg3 = 6mg/g

내용을 보면 홍삼근, 홍미삼이 궁금했습니다. 홍삼근은 우리가 생각하는 홍삼 몸통을 말하며, 홍미삼은 털 같은 잔뿌리를 얘기한다. 홍삼근에는 비사포닌 활성성분이 많고, 홍미삼은 조사포닌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홍삼의 성분을 다 섭취하려면 섞어서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섭취하려고 하는 사포닌(진세노이드)은 홍삼근보다 홍미삼이 3배 더 많다고 한다. 그래서 홍삼근과 홍미삼을 섞어 사용한다고 합니다.

2. 스틱형 제품

편의점에서 한 번은 봤을만한 팩으로 스틱형 팩으로 된 제품이다. 가끔 술 먹고 편의점 가면 혹해서 사 먹는 제품이다. 술이 주머니를 펑크 낸다. ㅋㅋㅋ 다시 본론으로 와서 이 제품은 홍삼진액을 물에 녹여서 1일 1팩으로 제조한 제품이다. 먹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건강해질 거 같다는 시각효과는 덜한 단점이 있다.

구분 정관장 한삼인
상품명 홍삼정 에브리타임 10ml *30포 (30일분) 홍삼정 스틱 프라임 120g (40일분) 
가격(정품몰 기준) 96,000 96,000
제조사 한국인삼공사 농협홍삼
연근수 6년근 6년근
원료 삼배합비율 홍삼근 75% + 홍미삼 25% 홍삼근 70% + 홍미삼 30%
홍삼 합량 6년근 홍삼농축액 30% (고형분 64%이상) 6년근 홍삼농축액 33% (고형분 65%이상)
진세노사이드 합량 Rg1+Rb1+Rg3 = 5.5mg/g Rg1+Rb1+Rg3 = 6mg/g

위의 홍삼정 진액에 물만 섞어 포장 판매하는 제품이다. 휴대와 먹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내 입맛대로 탈 수 없다 점과 쓰레기가 많이 나오는 단점이 있다. 사무실에서 먹으려고 한번 사본적이 있는데 냄새가 많이 나서 눈치 보였음. 

3. 결론

내가 먹기 위해 홍삼제품을 알아봤다. 나는 우선 가격이 저렴하고 진세노이드 함량이 많이 들어있는 한삼인으로 결정했다. 그중에 물에 타 먹는 프라임 제품으로 선택했다. 쓰레기도 그렇고 뭔가 더 건강해진다는 플라세보 효과도 받지 않을까 해서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제품마다 링크해 놨으니 구매해서 건강해지세요. 그리고 명절 선물로도 부모님께 드려도 좋아요. 요즘 홈페이지, 쿠팡도 할인하고 있으니 잘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4. 주의사항

홍삼의 주요 성분인 진세노이드는 하루섭취량이 2.4~80mg/g이라고 식약처 기준이라고 합니다. 홍삼제품마다 진세노이드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이 있나 봐요. 그리고 당의 함량을 보셔야 됩니다. 제가 본 정관장, 한삼인은 당이 추가로 안 들어 가있지만, 저가 제품의 경우 홍삼캔디 녹여놓은 거같이 설탕물에 홍삼향만 나는 경우가 있으니 함량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건강해지려고 먹었는데 혈당이 오르고 살이 찌는 수가 있으니까요..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