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영상편집 노트북 추천 (맥북프로 M1 Vs 맥북프로 M1Pro)

728x90
반응형

신년 목표를 위해 구매를 결심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새해 목표로 나도 유튜브를 해보자는 입니다. 저도 그래서 해볼까 하면서 집에 컴퓨터로 영상을 돌렸더니 힘들어 하네요ㅠㅠ 그래픽을 업그레이드 해야하는데 그래픽가격이면 노트북이 싸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구매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영상편집은 맥북이지 하면서 애플 홈페이지에 들어갔습니다. 맥북프로 M1 vs 맥북프로 M1Pro에서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max가격은 넘사벽인지라. 미리 포기했습니다. 우선 애플홈페이지 비교화면을 보자면 Pro14로 눈이 간다.

macbook pro 가격비교 홈페이지 화면
macbook pro 가격비교 홈페이지 화면

 M1 Pro는 최대 16코어 GPU를 채택하고 있으며, 이는 M1 대비 최대 2배 빠르고, 최신 8코어 PC 노트북 칩의 통합 그래픽 대비 3배 빠른속도를 보유한다.1 PC 노트북을 위한 강력한 독립형 GPU와 비교하면, M1 Pro는 최대 70% 감소한 전력으로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2 또한, M1 Pro는 최대 32GB의 고속 통합 메모리와 최대 200GB/s의 메모리 대역폭으로 구성 가능하며, 3D 아티스트 및 게임 개발자와 같은 창작자가 이동 중에도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macbook cpu 비교
macbook cpu 비교

또한 M1과 M1Pro 성능비교를 보니 더욱 혹하게 되었다. 이런데 어떻게 M1 맥북프로를 산단 말인가 ?!?! 거기다 M1Pro 가 최근에 나온것 아니겠는가 왠지 곧 M1의 상위버전인 M2가 나올거 같았고 가격방어가 힘들거 같았다. 그리고 성능상에 보면 충분한 100만원 차이는 커버가 가능할 거같았다. 그리고 포트가 많아졌다는게 최고였다. 맥북M1은 포트가 C포트만 있기 때문에 불편함이 많다고 했다. 

Macbook Pro 14 포트사진
Macbook Pro 14 포트사진

 

가격비교를 진행했다.

Macbook Pro 14 가격비교 사진
Macbook Pro 14 가격비교 사진

어떻게 하면 저렴하게 살것인가가 문제였다. 사는 방법은 공홈과 쿠팡구매에서 고민을 하였다. 공홈가격은 아래와 같다. 공홈은 269만원, 쿠팡은 260만9천원 거금 8만원 차이 거기다 쿠팡은 내일 새벽에 온단다. 그럼 지름신이 이렇게 왔을땐 쿠팡으로 결정했다.  혹시나 구매하실 예정이시면 들어가서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만 구매하러 가겠습니다. 다들 새해 소망 잘 이루시고 부자되세요. 

https://bit.ly/3KdZ3zm

 

Apple 2021 맥북프로 14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