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워드프레스

카페24 워드프레스 호스팅 서비스 취소 환불 받기

by The Yun 2023. 7.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큐레이터 밤하늘입니다. 오늘은 카페24에서 호스팅 서비스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워드프레스로 넘어갈려고 1년 결제했는데 며칠 써보니 아 난 아니구나하는 맘에 취소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작성합니다. 요즘 워드프레스에 대해 관심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 호스팅 서비스에 대해서 찾아보고 계실 텐데요. 저도 한번 해볼까 해서 카페24에 호스팅을 했었습니다. 유투버 분들이 알려주는 회사들은 외국회사라 귀찮은 점이 있어서 한국회사 중 저렴한 카페 24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는 아직까진 저와 맞지 않다고 생각되어 며칠 만에 취소하고 원상복구 했습니다.

1. 취소 후 환불 관련사항

취소한는 방법은 우선 결제한 지 일주일이 안되었을 때와 넘었을 때입니다. 결제한 지 일주일이 넘었다면 고객센터에 문의를 통해 일정 차액을 제외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일주일 이내인 경우 관리자페이지에서 쉽게 취소할 수 있습니다. 취소하면 통장결제하셨으면 계좌관련 사항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또한 타인명의 통장으로 진행하셨을 경우 1:1 게시판을 통해 진행해야 합니다. 카드결제의 경우 결제 취소가 진행됩니다.

반응형

2. 호스팅 서비스 취소하는 방법

카페24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 - 호스팅을 선택합니다. 그 후 나타나는 페이지에서 "나의 서비스관리" 클릭하면 관리자 페이지가 나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우측 메뉴에서 아래쪽에 "정산관리 - 취소/환불관리"로 들어갑니다.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본인 서비스 선택하시고 "다음진행"을 클릭합니다. 취소환불사유와 데이터삭제 동의를 체크하고 확인을 하면 취소가 처리됩니다. 저는 카드결제를 진행했기 때문에 뭐 특별한 사항은 없었습니다. 통장결제의 경우 통장사본이나 통장번호를 요청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3. 결론

요즘 티스토리에서 워드프레스로 넘어가거나 워드프레스를 새로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또한 넘어가 볼까 하다가 포기한 케이스입니다. 이유는 글을 쓰기 위해서 너무 많은 설정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워드프레스로 자율성이 증가한 만큼 손대야 할 곳도 많아서입니다. 

그리고 호스팅업체 카페24도 싸고 괜찮습니다. 대부분 유튜브를 보면 저렴하다고 외국 사이트 알려주시는데요. 국내 호스팅으로도 충분히 저렴하게 가능합니다. 또한 국내업체기 때문에 한국말로 모든 게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괜히 외국어로 고생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카페 24에서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런다고 커미션 없습니다. 걍 괜한 돈 버리지 마시라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혹시 궁금 사항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