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주저리

2022년 통신판매업 등록세, 지방세 위텍스 납부 방법

by The Yun 2022. 2. 17.
728x90
반응형

오늘은 통신판매업 지방세 납부에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연초에 새로운 일을 시작하시겠다면서 사업자등록증만들고 통신판매업신고증 만드셨을겁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하지만 요즘 택배도 그렇고 10원에 머리아파해야하는걸 경험하고 보니 이건 아니다 싶어서 현재는 활동을 안하고 있습니다.  

부천시청 편지봉투 그림


통신판매업 신고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다음 글을 보시고 오시면 됩니다.

2022.01.13 - [창업 주저리] - 나도 사업해보자!! 2화 ( 부천시 통신판매업신고증 발급 )

 

나도 사업해보자!! 2화 ( 부천시 통신판매업신고증 발급 )

오늘은 제 2탄 통신판매업신고증 발급입니다. 이게 있어야 스마트스토어 등 각종 인터넷에서 팔수있다고 하네요. 아래사진처럼 생긴거 받고 쓸려면 수수료도 내야한다는 ...... 누가 무자본 창업

theyun.co.kr

 


그러던 와중에 오늘 시청 취득세과에서 편지가 배달됬네요. 전 속으로 집, 차도 없는 사람한테 취득세과에서 뭘 보냈지 하면서 열었습니다. 역시나 고지서네요. 통신판매신고업에 대해 등록면허세를 2월 28일 까지 납부하라고 보냈네요. 1월에 통신판매업 신고시 2월 말일까지 납부하세요. 하긴 했지만 이렇게 친절하게 고지서를 보내줄이야. 납부방법까지 친절하게 적혀있습니다. 

고지서 납부방법에 대한 내용이 적힌 화면

 

아래 링크 또는 그림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가운데에 지방세납부단추가 크게 있습니다. 클릭후 본인이 편한방법대로 로그인을 진행, 또는 비회원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https://www.wetax.go.kr/main/

위텍스 홈페이지 관련화면

 

로그인 후 진입하면 친절하게 멍멍이가 웃으면서 돈내라고 애기하고 있습니다. 납부를 누르면 회원납부, 타인납부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타인의 계좌 및 카드로 납부하신다면 타인납부를 눌러주세요. 

고지서 내용확인 화면

 

결제가능 수단으로는 계좌이체, 신용카드, 간편결제(신용카드)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신용카드와 간펼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네이버페이 간편결제의 경우 신한,KB국민,삼성,현대,롯데,하나만 가능합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카드결제하신다면 아래의 행사내용 보시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5만원 이상의 경우 카드사별 무이자할부에 관한내용입니다. 저는 이것만 납부하기 때문에 해당되지 않아서 패스하겠습니다.   

 

https://www.wetax.go.kr/main/?cmd=LPTIBA0R2&pageNo=1&seqNo=60612&noticeKeyword=&noticeDiv= 

 

위택스안내 > 공지사항(상세보기: (22년 02월) 신용카드 할부행사 안내)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조하시기 바라며, 할부서비스는 카드사 정책이므로 자세한 관련사항은 카드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인트 및 마일리지 적립

www.wetax.go.kr

 

납부가 완료되면 납부확인증이 나옵니다. 스크린샷을 통한 저장은 안됩니다. 인쇄를 진행하시거나 프린터를 PDF로 설정하여 파일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저는 이걸 계속해야하나 고민중이여서 납부를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오픈마켓에 등록하기가 너무 귀찮아서 납부를 진행했습니다. 금년도에 잘 된다면 내년에도 납부하겠지요. 이 통신판매업 등록세는 1년에 한번 납부입니다. 신고일로 부터 1년이 아닌 매년초에 납부이기 때문에 연말에 통신판매업 신고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