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Free Dos HP 노트북 PC 윈도우 설치 방법

by The Yun 2022. 2. 27.
728x90
반응형

오늘은 HP의 노트북, 데스크톱에 윈도우를 설치하는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 가격으로 프리도스(FreeDos)를 구매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혹시 모르고 구매하셨다면 검은 화면만 나오는 것을 보고 당황하셨을 겁니다. 윈도를 설치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설치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HP 노트북 데스크톱 부팅 메뉴(boot menu) 들어가기

오늘 글을 쓴 이유입니다. 다른 제조사의 경우 부팅 시 F9, F12 등을 누르면 부트메뉴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HP의 경우 조금 다릅니다. 그래서 저도 애를 먹었습니다. 부팅시 ESC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Startup Menu 창이 나옵니다. 그리고 F9를 눌러 부트 메뉴로 진입합니다.  "UEFI: USB이름"을 선택 후 엔터를 누르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이거 찾기 위해 무지하게 시간을 썼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성공하셨기를 바랍니다. 다른 제조사의 경우 처음 부팅 시 로고 오른쪽 하단에 F0-Boot Menu라고 나옵니다. 확인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HP는 쪼금 까다롭네요.  

 

2. 윈도우 설치 USB 만들기

옛날에는 부팅 CD를 만드는 것조차도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다운로드하여야 했습니다. 하지만 윈도 10 버전부터 MS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고 USB를 만드는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면 10, 11을 다운로드하고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것은 8GB 이상의 USB 메모리와 다른 컴퓨터가 있으면 됩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windows/windows%EC%9A%A9-%EC%84%A4%EC%B9%98-%EB%AF%B8%EB%94%94%EC%96%B4-%EB%A7%8C%EB%93%A4%EA%B8%B0-99a58364-8c02-206f-aa6f-40c3b507420d 

 

Windows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설치 미디어(USB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DVD)를 사용하여 Windows의 새 복사본을 설치하거나, 새로 설치를 수행하거나, Windows를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미디어를 만들려면 단계별 지침을 볼

support.microsoft.com


가각 윈도우 10, 윈도우11로 들어갔을 때의 화면입니다. 단추를 누르면 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됩니다. 다운로드된 프로그램을 설치 하서 이놈이 하라는 데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이때 USB를 꼽아놓으시면 됩니다. 단, 이때 초기화되니 USB자료는 백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