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MS오피스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에서 그림 배경제거 누끼 따기

by The Yun 2022. 5. 25.
728x90
반응형

엑셀이나 파워포인트로 작업을 하다 보면 그림 배경을 지워야 할때가 있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한다면 되겠지만 언제 깔고, 생각처럼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하게 작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프로그램에서 사용가능합니다. 그림 배경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단순한 그림의 경우

단순한 그림의 경우 매우 간단합니다. 그림을 누르면 서식 단추가 나다납니다. 배경제거를 눌러서 진행하면됩니다. 

부족한 부분은 "보관할 영역 표시", "제거할 영역 표시" 등으로 추가 제거를 진행하면됩니다. 보라색 부분이 지워지는 부분입니다.

 

 

 

2. 복잡한 그림의 경우

복잡한 그림도 1번 방법처럼 배경제거를 진행하면 됩니다. 하지만 보관영역 지정할 곳이 많아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배경색을

동일하게 그림을 클릭 후 서식으로 들어가면, "색" 아이콘이 있습니다. " 투명한 색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림상에 지우려는 색상을 클릭합니다. 선택한 색상을 투명하게 바꾸는 방법입니다. 

위의 과정을 진행하면 아래그림처럼 복잡한 그림이지만 깔끔하게 배경을 지운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복사해서 블로그로 가져가서 사용해도 됩니다. 

이 방법은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에서 사용가능한 방법입니다. 고해상도로 출력을 해야한다면 다른 방법을 써야겠지만 문서용으로 사용한다면 이렇게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