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주저리

나도 사업해보자!! 4화 ( 팩스전송 G마켓 / G9 판매자 가입, 사업자정보등록)

by The Yun 2022. 1. 21.
728x90
반응형

G마켓 가입해보자!!!

요즘은 잘 사용안한다고 생각하시겠지만 G마켓도 엄청난 판매처이기 때문에 가입을 진행하려고합니다. 저는 사업자발급한지 1달이 안되서 그런지 사업자검색이 안되는 곳이 더러 있더라구요. 11번가도 그렇구요. 그래서 사업자정보등록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우선 https://www.esmplus.com/Member/SignIn/LogOn 접속합니다. G마켓 판매자 센터입니다. 

 

ESM

ESM PLUS 마스터 로그인 ESM PLUS 마스터 ID 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www.esmplus.com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보입니다. 옥션, G마켓 가입은 여기서 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가입단추를 누르면 인증페이지가 나타납니다.

ESM PLUS 로그인화면

 

문제는 여기서 발생했습니다. 인증화면인데 제가 사업을 시작한지 1달이 안되서 그런지 전산화가 되지않아서 검색이 안되요. ㅠㅠ 여기 들어오신 대부분의 분들도 그렇다고 생각이 됩니다. 따라서 하시면 됩니다. 아마 사업자 번호를 눌르고 나니 "인증정보가 없습니다"라면서 경고창을 친절하게 띄워줍니다. 여기서 우선 한번 철렁하겠죠 ㅋㅋ

G마켓 판매자 가입화면
사업자 번호 인증 불가 경고화면

 

경고창을 닫으시고 아까 사업자번호 입력하던 곳으로 돌아갑니다. 그럼 아래쪽에 "자세히보기>"가 있습니다.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문의게시판에 사진처럼 "사업자 회원가입시 오류가 나는데 어떻게 하나요?"가 보입니다. 그럼 우측으로 바로가기 2개가 보입니다. 여기서 헸갈리시면 두번 해야되는 일이 생겨요. 문제는 안되는데 귀찮아져요 ㅠㅠ 제가 그랬거든요. 

G마켓 사업자 번호 입력화면에서 자세히보기 클릭

잘 읽어보시면 첫줄은 사업자구매회원, 다음은 사업자판매회원입니다. 우리는 당연히 사업자판매회원을 눌러야겠죠??!! 저는 위에 구매회원눌렀더니 사업자 발급번호만 입력하면 된다고 하길레 쉽네생각했는데.....다하고 와서보니 다른거드라구요. 여러분도 확인해서 하세요.

가입관련 방법이 나와있는 게시판 화면

http://member2.gmarket.co.kr/CustomerCenter/FaqList?SearchClass_3=2010101&seqno=11296&seqnoView=Y 

 

G마켓 - 고객센터

 

member2.gmarket.co.kr

위의 고객센터 화면은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서 사진과 같이 누르면 팩스 번호가 나옵니다. 

사업자판매회원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정보입려과 인증을 하라고 합니다. 다 넣어주시고 나면 사업자등로증을 팩스로 송부하라고 창이 열립니다. 이때 사업자 등록증에 "법인실명등록요청"을 적어주셔야 진행된다고 합니다. 저는 간의사업자고 부끄러워서 걍 "사업자등록요청"만 써서 보냈습니다.  팩스는 어떻게 보내지 생각하실 수 있는데. 모바일 팩스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회원가입화면 및 인증화면

 

모바일 팩스는 무료로 번호를 주고, 발송시에도 충전없이 핸드폰 MMS요금으로 결제됩니다. 다른데는 충전해야하고 번호 비용도 발생되는데 여기는 사용하기 좋습니다. 링크남겨드립니다. 위는 애플, 아래는 안드로이드입니다. 날씨 추운데 모두 건강하시고요, 도움이 되셨다면 제 스토어도 방문만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혹시 하시다가 도움이 필요하시면 댓글남겨주시면 답변드릴게요.

 

https://apps.apple.com/kr/app/%EB%AA%A8%EB%B0%94%EC%9D%BC%ED%8C%A9%EC%8A%A4-i/id1487591338

 

‎모바일팩스 i

‎스마트폰으로 팩스문서를 간편하게 송수신한다!! 최강 팩스어플 모바일팩스!! - 팩스를 보내달라는데 팩스기기가 없다구요? 아직도 관공서에서는 팩스를 보내달라는 곳이 많다구요?? 모바일

apps.apple.com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ho.mobilefax 

 

모바일팩스 - Google Play 앱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는 간편한 개인용 팩스앱!! 모바일팩스!!

play.googl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