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_대출_지원금

근로 자녀 장려금 지급 예정일 확인 방법

by The Yun 2022. 6. 15.
728x90
반응형

3월에 신청한 근로 자녀 장려금 지금 예정일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언제쯤 나오나 궁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도 궁금하고 돈도 궁하고 해서 찾아봤더니 날짜가 나와있네요. 방법은 홈텍스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 버전인 홈텍스 어플에서도 가능합니다. 저는 PC화면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홈텍스 어플도 동일합니다.

우선 홈텍스 메인화면으로 접속합니다. 그럼 중간 하단쯤에 자주찾는 메뉴가 보입니다. 거기에 근로.자녀장려금 심사진행사항 조회 단추가 있습니다. 클릭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귀속년도 2021년 확인 후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신고한 내용들이 보이면서 심사중이라는 글짜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보시면 지급예정일이 있습니다. 이날짜가 입급되는 일정입니다. 뭐 상황에 따라서 몇일 차이는 날 수 있다곤 하지만 경험상으로는 저날 바로 들어왔습니다. 

익금되면 특별한 문자같은것은 오지 않았던것으로 기역됩니다. 하지만 우편으로 지급내역서가 발송됩니다. 오늘이  15일이니까 저는 몇일 안남았네요. 그나마 카드값에서 숨통이 트일듯 싶습니다.

자녀 근로 장려금 지급일정 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여러분들도 확인하시어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