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기사 산업기사 기술사 기능장 응시자격 자가 진단 방법

by The Yun 2022. 3. 2.
728x90
반응형

진급 및 취직을 위해서 기사, 산업기사, 기술사, 기능장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내가 이 시험을 볼 수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선배가나 지인들의 정보가 있다면 좋겠지만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확인할 수 있는 게 Q-Net입니다.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큐넷로고

1. 큐넷 접속

아래 그림과 같이 큐넷에 접속하여 아래와 같이 마이페이지→응시자격→응시자격자가진단으로 들어갑니다. 그런 후 자기가 보고자 하는 자격을 검색 후 클릭하면 됩니다. 

큐넷 메인화면

 

큐넷 응시자격 자가진단 화면 메인


응시자가진단화면입니다. 본인의 학력, 경력, 기능대회 수상을 해당되는 사항을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진단 결과 보기를 누르면 본인이 이 시험을 볼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큐넷 응시자격 자가진단 학력정보 입력화면


큐넷 응시자격 자가진단 경력정보 입력화면


큐넷 응시자격 자가진단 수상정보 입력화면

 


결과안내화면

결과안내 화면입니다. 가능(可)/불가능(不) 결과를 알려줍니다. 가능하다면 서류제출 란의 상세보기를 누르면 관련 문서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하여 미리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필기시험 후 제출하면 됩니다. 제출 관련은 다음의 글을 읽어 주시면 됩니다. 

필기시험 후 자료제출은 아래의 글에 있습니다. 시험 준비 잘하셔서 합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큐넷 응시자격 자가진단 결과 합격화면
큐넷 응시자격 자가진단 결과 응시불가화면

2022.03.02 - [Home] - 기사 산업기사 기술사 기능장 응시자격 서류 제출 방법(온라인, 방문) 안내

 

기사 산업기사 기술사 기능장 응시자격 서류 제출 방법(온라인,방문) 안내

기사 / 산업기사 기술사 기능장 응시자격 서류 제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자격인증 관련 서류는 시험 당일에 가지고 가시는 게 아닙니다. 시험 보는 날은 수험표, 필기구,

theyun.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