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제품사용기

린나이 가스렌지 갑자기 소리날 때 건전지 교체 방법

by The Yun 2022. 3. 3.
728x90
반응형

저희 집에 린나이 가스레인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며칠 전부터 불을 끼면 띠리링 비슷한 소리가 났습니다. 근데 잘 들어왔고 사용을 했습니다. 그러다 라면을 끓이는데 불이 나갔네요 ㅠㅠ , 이유를 찾아보니 건전지가 다되어서 그렇다네요. 그럼 라이터로 불을 붙여볼까 했는데...... 불은 붙는데 레버에서 손을 떼면 불이 꺼집니다. ㅠㅠ

마트 가지전에 확인해 주세요. 이게 우리가 생각하는 건전지보다 조금 큰 사이즈인 D형 건전지입니다. 저도 처음 봤습니다. 괜히 C형 사 와서 안 맞아하지 마시고 잘 확인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건전지 c,d비교

 

 

건전지 구매처

1. 교체방법

우선 가스밸브를 잠궈줍니다. 그리고 가스레인지 아래쪽 서랍이나 문을 엽니다. 그리고 가스레인지를 좌우에서 살살 밀어주면 가스 레지가 분리됩니다. 이게 생각보다 오래돼서 그런지 잘 안 떨어집니다.  괜히 칼이나 젓가락으로 틈 벌린다고 고생하지 마세요. 

가스렌지 분리방법

그러면 아래에 건전지가 뿅하고 나와있습니다. 리모컨처럼 스프링이 없다 보니 꽉 껴져 있습니다. 살살 달래가면서 빼시기 바랍니다. 인제 새로 산 건전지를 넣고 가스레인지를 잘 눌러주시면 됩니다. 새건전지라 그런지 가스도 세진 거 같아요 ㅋㅋㅋㅋ 여러분들도 잘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괜히 가스레인지 고장 났다고 하지 마시고요.

 

가스렌지 건전지교체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