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수신 감도 통화 품질 수치 확인 방법

by The Yun 2022. 5. 31.
728x90
반응형

아이폰 수신감도 확인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의 경우 5G폰에 LTE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요즘 와이파이가 아니면 속도가 늦고 버벅이는 거같아서 수신감도 확인을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안테나 모양은 정확한 수치를 알 수 없습니다. 이 방법을 통하면 정확한 수치를 알 수 있습니다. RSRP(Reference Signal Received Power)  내폰의 수감도를 숫자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RSRP 확인방법

기본 통화 어플에서 *3001#12345#* 을 입력 후 통화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상단 우축의 목록단추를 눌러줍니다. 

 

목록단추를 누르면 Serving Cell Info 단추를 눌러주면 현재 통화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른건 필요없고 RSRP를 확인하면 됩니다. RSRP가 아래 기준과 비교해 보면 됩니다. 동일 통신사의 기기가 있다면 같이 확인해서 내 폰의 문제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0~-80 아주좋음
-81~89 좋음
-90~-99 보통(평균)
-100~-109 좋지않음
-110 이상 매우 좋지않음 (통화불가)

위의 기준에 맞춰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내 폰만 그렇다면 서비스센터 또는 통신사에 찾아가 수리 및 USIM교체를 진행하면 됩니다. 

그 장소에서만 그렇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전화하여 중계기 설치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중계기를 설치할 때 설치 비용이나 중계기 비용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