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워드프레스 블로그 개설기 1편 - 외부도메인(가비아) 페스트코멧 호스팅 연결 방법

by The Yun 2022. 1. 13.
728x90
반응형

요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건들이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도매인을 가비아에서 구매했습니다. 
호스팅 업체를 알아보던 중에 패스트코멧(FastComet)이 싸고 좋다고 하여 알아봤습니다. 가격은 우리나라 업체 1달 비용= 1년 비용이네요. 바로 결제를 했죠. 

근데...... 가비아에서 티스토리는 쉽게 했던거 같은데 외쿡 싸이트라 그런가 바로 연결기능이 없네요. 혹시나 다른 분들도 해매실분이 있을까 하여 글 적습니다. 

1. 가비아 접속(gabia.com)

My 가비아에 들어가 도메인관리에서 본인의 도메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요.
지금은 바꿔놓은 화면이지만 접속하면 gabia.com으로 나타나있습니다.

가비아 관리화면
가비아 관리화면

네임서버 설정 버튼을 누르면 보안을 위해 인증화면이 나타납니다. 핸드폰으로 인증하면 됩니다.

안전잠금화면
안전잠금화면

2. 네임서버 변경

기존에 있던 네임서버를 지워줍니다. 그리고 본인 메일로 가입환영 메일에 네임서버가 써저있습니다. 그것을 여기다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Nameserver 1: ns1.jp3.fcomet.com / Nameserver 2: ns2.jp3.fcomet.com 왔습니다. 이건 바뀔 수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1차, 2차를 지우고 하시면 됩니다. 혹시 무섭다면 기존을 다른 곳에 적어놓고 하시면 됩니다.

네임서버 화면
네임서버 화면

저용을 하고 본인 도메인을 입력했을때 아래처럼 화면이 나오면 성공입니다. !!! 완료하셨으면 가비아 도메인 보안에 가서 다시 보안을 걸어줍니다. 안그럼 탈취당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해주세요. ㅋㅋㅋ

다음편에는 워드프레스 설치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