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초기화 후 엘레멘토(elementor) 재설치 인증 안되는 문제

by The Yun 2022. 2. 8.
728x90
반응형

1. 서론

오늘은 워드프레스 초기화 후 엘리 멘토(elementor)의 재인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여러분들도 처음 워드프레스를 다루다 보니 맘에 안 들 때가 있을 것입니다. 하나씩 고치자니 짜증 나서 싹 갈아어고 싶어 질 때가 있을 것입니다. 저는 그래서 싹 갈아엎었어요. 인제 페이지를 꾸미다 보니 애드센스가 돼있는 것도 글이 있는 것도 아니어서 가볍게 생각해서 지웠습니다. 

 

2. 워드프레스 초기화 방법

초기화를 진행하면 홈페이지의 모든 내용이 사라지니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복구 불가입니다. 인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초기화 방법은 호스팅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기 위해 들어갔던 페이지로 들어가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fastcomet의 경우 그림과 같이 퍼즐조각을 눌러 들어가면 됩니다. 누르면 본인 확인 한번 해주시면 됩니다. 

fastcomet 화면

들어가면 바로 WordPress가 보일겁니다. 그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설정창이 나타나고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본인 도메인이 보이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그러면 빨간색 휴지통을 누르면 본인의 워드프레스가 삭제되고 내용이 초기화됩니다. 호스팅과 도메인 설정은 그대로이고 안에 들어있는 홈페이지가 싹 날아가니 고민해주세요. 저야 뭐 없어서 문제가 안되지만요.

워드프레스 삭제화면

설치는 방금 삭제하기위해 들어왔던 곳에서 다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제가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2022.01.25 - [IT/워드프레스] - 워드프레스 블로그 개설기 2편 -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워드프레스 블로그 개설기 2편 -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잘 따라오고 계시는지요? 어려우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워드프레스를 설치해보겠습니다. 호스팅은 땅을 샀다면, 워드프레스는 쉽게 말해서 건물을 짖기위한

theyun.co.kr


 

3. 엘레멘토(Elementor pro) 설치 시 인증 오류, 인증 초기화 방법

저의 경우 엘레멘토 프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마들이 비싸기도 하지만 맘에도 안 들어서 내가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결과는 아직 없지만요.

엘레멘토를 설치하고 프로 인증을 진행했는데 자꾸 사용자가 있다고 더 사용할 거면 추가 비용을 주고 업데이트를 하라고 경고가 발생했습니다. 알고 보니 이전 홈페이지가 인식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전 페이지를 지워줘야 하는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우선 엘레멘토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일 것입니다.

엘레멘토 관리자화면

위의 브이 표 천 곳을 누르면 Elementor Pro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가지고 계시지 않다면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압축파일인데 압축상태로 가지고 계시면 됩니다. 본인 도메인이 적인 박스 옆을 보시면 점세개가 보입니다. View related subscription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현재 자세한 상태가 보이는 창이 보입니다. 

엘레멘토 관리자 화면 삭제단추

이게 바로 그 창의 내용 중에 중간에 아래와 같은 화면을 찾아 옆쪽의 단추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Elementor의 상에서 인증 상태가 초기화된 것입니다.

엘레멘토 인증삭제화면

 

4. 엘레멘토(elementor) 인증방법

워드프레스 관리자화면에서 플러그인 설치화면

 

본인의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플러그인"에서 "새로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럼 파일 업로드가 보이고 아까 받아놓은 압축파일을 업로드 설치하여 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잘 설치가 되었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Elementor Pro 가 생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추가로 엘레멘토 기본 번전도 같이 설치되어있는 게 정상입니다. 지우면 안 됩니다. Elementor Pro 아래에 활성화 단추를 누르면 홈페이지로 이동하고 활성화를 진행시켜주시면 됩니다. 따라오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혹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부족한 부분 설명드릴게요. 감사합니다.

활송화된 엘레멘토 프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