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_대출_지원금

스팸 문자 전화 차단 두낫콜 핀다 어플 이용

by The Yun 2022. 3. 4.
728x90
반응형

오늘 알려드릴 것은 핀다 어플에서 금융 스팸차단신청 기능입니다. 대출을 알아보신 분들이라면 각종 은행에서 스팸전화들이 많이 올 것입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많으면 하루에 열 통 화도 들어옵니다. 070이면 안 받고 있지만 끄는 것도 귀찮아요 ㅠㅠ... 이런 귀찮은 것을 방지해주는 서비스가 있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핀다 어플에 금융 스팸 차단이라는 기능입니다. 원래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두낫콜 이라는 서비스를 핀다 어플에서 쉽게 가입시켜주는 서비스입니다. 

2022.02.25 - [금융_대출_지원금] - 핀다 어플로 전체 대출내역 확인하기

 

핀다 어플로 전체 대출내역 확인하기

여러분들은 대출을 얼마나 가지고 계시나요? 저도 이것저것 해서 쫌 가지고 있습니다. 근데 매달 돈을 내긴 하는데 얼마나 남았는지, 만기가 언제인지 각 은행마다 확인하기 귀찮고 힘이 듭니다

theyun.co.kr

 

1. 가입방법

핀다 어플로 들어갑니다. 그럼 하단에 ●●● 이 있습니다. 거기로 들어가면 금융 스팸 차단이라고 있습니다. 들어가면 됩니다. 214개의 금융사로부터 오는 스팸을 막아준다고 하네요. 국내에 그렇게 많은 금융사가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핀다로 하면 편한이유가 인증을 위해서 핸드폰 번호와 이름을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낫콜 정식페이지에서 진행하면 이름, 전화번호, 인증번호까지 다 입력해야 합니다. 많이 귀찮아요. 근데 핀다는 단순하게 진행해 줘서 편합니다. 혹시 어플이 없어서 직접 하시겠다면 맨 아래에 링크 남겨놨습니다. 

 

가입방법은 아래 그림을 따라서 해주시면 됩니다. 

핀다 어플 더보기 화면과 스팸차단 기능 단추
금융스팸차단 기능 서비스 약관 동의 화면
보안문자와 인증번호 입력화면
스팸차단이 완료되었다는 화면, 14일 이 경과되어야 정식등록된다느 내용이 있음

 

2. 추가사항

핀다 어플에서 위와 같이 반가운 화면이 나왔네요. 저도 오늘 신청한 거라 기다려봐야겠어요. 이게 신청되기까지 14일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등록 유효기간이 2년이라고 합니다. 나중에 다시 오기 시작한다 싶으면 다시 해주시면 됩니다. 

혹시나 핀다 어플을 받기 싫거나, 못 믿겠다 싶으시면 아래의 사이트에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많이 귀찮아요 ㅠㅠ, 핀다 어플이 있으시다면 바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donotcall.or.kr/main.jsp

 

금융권 연락중지청구권 Do Not Call(두낫콜)

 

www.donotcall.or.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