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Ghost blog 개인 도메인 등록 방법, 가비아 버전

by The Yun 2023. 1. 29.
728x90
반응형

Ghost Blog는 우리나라에서는 이제 막 알려지기 시작했지만, 해외에서는 가장 핫한 블로그입니다. 저도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다른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Ghost blog는 "이름.ghost.io"형식으로 기본 도메인이 지정됩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 도메인을 사용해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에게 각인이 되기도 쉽지만, 애드센스를 하는 입장에서 혹시나 블로그 회사의 문제로 이사를 하게된다면 도메인만 옮겨가면 되기 때문입니다. 개인 도메인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Ghost blog에서 설정하기

고스트 블로그 로그인인 후 데쉬보드에 들어갑니다. 그런 후 Ghost(Pro)를 클릭 후 위의 그림과 같이 "Domain"클릭 "Setup" 을 클릭하면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구매한 개인 도메인을 1번 항목에 입력합니다. 그런 후 도메인을 구매한 업체로 이동을 하여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가비아에서 구매했기 때문에 가비아로 이동합니다.

2. 가비아 도메인 설정

가비아 도메인 설정으로 들어가서 해당 도메인에 "DNS 관리"로 들어간 후 아래와 같이입력하면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도메인을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입력방법이다릅니다.

위와 같이 내용을 입력 후 저장하면됩니다.

3. 최종설정

가비아에서 저장 후 Ghost blog 설정화면으로 이동하여, Active를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근데 DNS설정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어느정도 지난 후 다시 시도해보면 됩니다. 혹시나 오류가 난다면, 가비아에서 설정을 잘 못했기 때문이니 확인 후 진행바랍니다. 제대로 된다면 아래와 같이 화면으로 변합니다.

 

ghost pro blog는 다른 블로그의 대안으로 생각됩니다. 오늘은 개인 도메인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렸고 추가적으로 사용하면서 알게 되는 것이 있으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강의 필요없는 이유!!  (0) 2023.07.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