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제품사용기

네스프레소 버츄오 보다 오리지널을 추천하는 이유!!

by The Yun 2023. 7.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큐레이터 밤하늘입니다. 네스프레소 캡슐커피머신 살려고 했더니 버츄오가 있고 오리지널이 있네!! 뭔 차이지 하면서 고민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확실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2가지 다 사용해 본 경험으로는 오리지널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네스프레소 버츄오와 오리지널 차이

오리지널은 우리가 일반적을 아는 캡슐머신입니다. 오래 되었다 보니 다양한 맛과 회사의 호환 캡슐이 존재합니다. 또한 버츄오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버츄오는 뭐가 좋냐고 하실텐데요. 정확한 레시피대로 만들어 준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오리지널 구분 버츄오
에스프레소(40ml)
그랑 룽고 (110ml)
캡슐 크기 에스프레소(40ml)
더블 에스프레소(80ml),
그랑 룽고 (150ml),
머그(230ml),
알토(414ml)
600~700원/개당 캡슐가격 700~900원/개당
압력추출 추출 방식 회전 추출방식
유(다양함) 호환캡슐 유무
가능/원하는 만큼 물을 넣을 수 있음 레시피 변경유무 불가/바코드에 지정된 음료 가능

추출방식의 차이로는 오리지널은 압력 추출, 버츄오는 회전추출로 캡슐이 회전하면서 추출합니다. 그로 인해서 거품이 발생되는데 부드러운 질감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네스프레소 오리지널을 추천하는 이유

오리지널을 추천하는 이유는 2가지입니다. 첫째, 텍스트의 절반 높이만 형광펜으로 표시버츄오가 소음이 많이 심합니다. 회전추출방식이라 어쩔 수 없다지만 생각보다 소리가 커서 놀랐습니다. 아래 영상과 같이 쉭~~~~ 소리가 발생됩니다. 둘째, 호환캡슐이 많아 다양한 맛을 볼 수 있고 추가적으로 물량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을 사용하게 되면 타사의 호환캡슐도 사용할 수 있어서 다양한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기계에서 추가적으로 물을 더 넣거나 뺄 수 있습니다. 버츄오의 경우 캡슐 하단에 있는 바코드로 지정된 물량만 투입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물량을 조절 할 수 없습니다. 

3. 결론

저는 기존에 오리지널을 부모님께 사드렸는데 막내동생이 대학가면서 자취방으로 가지고 날랐고, 그 뒤에 버츄어머신을 다시 사드렸는데 생각보다 소음이 커서 놀랬습니다. 또한 뚜겅도 자동이고 물조절도 안되고 해서 많이 불편해 하시더라구요. 신제품이 좋다곤 하지만 캡슐머신은 버츄오 보다 오리지널이 좋은 선택으로 보여집니다. 제가 사용해보고 추천하는 제품은 시티즌 제품입니다. 더욱 저렴한 제품도 있고 호환제품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이 다른 제품에 비해 폐기 캡슐도 많이 보관할 수 있고 가장 큰 장점은 큰 컵을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좋은 제품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4jzBT

 

네스프레소 시티즈 캡슐커피머신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