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제품사용기

컴퓨터 사무용 가성비 의자 생활지음 추천

by The Yun 2023. 3. 14.
728x90
반응형

요즘 사무용, 컴퓨터 의자가 너무 비싸졌습니다. 저도 요번에 작업실을 세팅하면서 여러 의자를 알아보았습니다. 그중에서 가성비가 좋아 구매한 제품에 대해 사용기를 알려두고자 합니다. 바로 생활지음 브랜드의  워크온과 오크노 제품입니다. 오크노 제품은 4년 정도 사용한 제품입니다. 4년 정도 사용하니 괜찮아서 이번에는 워크온 10을 구매했습니다. 두 제품을 비교하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크온, 오크노 제품 비교

두 제품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크노와 워크온 10은 성능적인 기능은 비슷합니다. 큰 차이가 나는 것은 틸팅기능입니다. 오크노의 경우 틸팅강도를 조정할 수 없습니다. 본인의 체중에 따라서 졎혀짐이 다릅니다. 워크온의 경우 틸팅강도를 조절가능합니다. 그 외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팔걸이의 길이가 오크노가 워크온 보다 길어 앞으로 더 나와있습니다. 팔걸이를 잘 이용하시는 편이라면 워크온이 어색할 수 있습니다. 
  • 허리 지지대가 워크온은 깊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뭐 정확한 스탭으로 조절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로 인해 어떻게 앉더라도 허리지지대가 닿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 가장 큰 차이점은 앉은 높이가 오크노가 5cm 정도 더 높습니다. 실제적인 두 비교사진입니다. 
  • 우측인 오크노, 좌측이 워크온입니다. 

 

가격

가성비라고 했으니 가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두 의자의 경우 오크노는 22만원 / 워크온 10은 25만 원입니다. 다른 유명 브랜드인 듀오백이나 시디즈에 비하면 기능대비 매우 저렴합니다. 두 브랜드에 들어가서 비교해 보시면 되겠지만 의자 좌판 앞뒤이동, 팔걸이 이동이 되는 제품은 기본 30만 원이 넘어갑니다. 그런 면에서 생활지음의자는 가성비 의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매처

저는 생활지음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했습니다. 쿠팡에도 있는데 현재는 품절로 나오네요. 정식 링크는 아래에 남겨드리겠습니다. 

조립난이도

매우 쉽습니다. 바퀴, 몸체, 머리 받침 세 부분으로 옵니다. 끼우기만 하면 되고 머리 받침만 드라이버로 조립을 진행해야 합니다. 다만 아래 그림과 같이 박스가 어마무시합니다.ㅋㅋㅋ 조심하시기 바라며, 박스를 버릴 때도 박스가 단단해서 애를 먹었습니다. 

총평

의자를 구매하려고 한다면 가성비 좋은 의자를 구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뭐 허언밀러를 구매할 자금력이 안되니까요 ㅠㅠ(사실은 앉아보고 싶어요 ㅋㅋㅋ). 제가 사용해 보고 올린 오크노, 워크온 10 두 제품의 대한 총평은 기능대비 가성비 의자로는 최고다입니다. 더욱이 생활지음의 제조사(파트라)가 한국회사이기 때문에 품질도 좋고 믿음이 갑니다. 여러분들도 필요하실 때 고민하지 마시고 구매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