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제품사용기

로지텍 마우스 Signatuer M650L 1년 사용 후기 사무용 무소음 추천

by The Yun 2023. 8. 2.
728x90
반응형

사무실에서 도서관에서 사용할 조용하고 큰 마우스 찾으신다면 로지텍 M650L 추천드립니다. 다들 사무용 마우스 하면 로티텍 MX Master 생각하실 겁니다. 저도 그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너무 비싸고 디자인이 나 비싼 마우스 사용해요, 이런 느낌이라서 구매를 꺼렸습니다. 그러다 적정한 가격과 디자인인 제품을 찾게 되었습니다. 바로 M650L입니다. 현재 너무 좋아서 1년째 사용중입니다. 3개 구매해서 사무실1개,집에서 2개 사용 중입니다. 사용기와 장. 단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로지텍 M650L 구매 해야하는 이유!!

첫째, 너무 조용한데 가격까지 착하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정품가격으로 4만 원 중반대입니다. 다른 로지텍 사무용 보다는 비싸다는 생각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사무용 어떤 게 좋아요? 물어보면 나오는 MX master, MX anywhere..... 가격이 사악합니다. 거기에 비하면 가성비가 좋습니다. 또한 Logi bolt 동글도 내장되어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MX anywhere는 구매필요

 

 

둘째, 너무 조용하다. 우선 아래 영상부터 보고 얘기드릴게요.

영상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너무 조용하죠!!!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13프로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정말 클릭, 휠 무소음입니다. 제가 이걸 구매한 이유는 사무실에서 몰컴 해야 하는데 지급받은 게 너무 시끄러워서입니다. 저는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마우스를 3n살 평생 처음으로 구매했습니다. 

셋째, 크기가 큰 마우스라 그립감이 좋다. 

지금 사용하는 마우스 패드에 손자국으로 반들거린다면 이제품 구매하세요. 저도 이전에는 그랬습니다. 현재는 깨끗합니다. 이 로지텍 마우스는 M650과 M650L 제품이 있습니다. 제품 설명으로는 손이 19cm 이상이면 L을 사용하라고 합니다. 저는 그다지 손이 크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손에 잡히는 맛이 있는  제품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M185와 신용카드 M650L 비교 사진입니다. 어느정도인지 체감이 되실 것입니다. 

 

로지텍 M650L 단점

첫째, 생각보다 무겁다.

기존에 가볍고 작은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사용하셨다면 이 제품은 많이 무겁다고 느끼실 것입니다. 저는 안정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처음 받고는 많이 묵직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가벼운 마우스를 좋아하신다면 구매를 고민해봐야 합니다.

반응형

둘째, 멀티 디바이스가 지원되지 않는다.

한가지 마우스를 가지고 여러 PC, 노트북에 전환하여 사용하신다면 비추합니다. 이 제품은 그 기능이 되지 않습니다. MX 제품들은 키만 누르면 지정된 디바이스로 변경이 되는데 이 제품은 블루투스, 로지볼트는 지원되는데 멀티지원이 되지 않아 불편함이 있습니다. 

 

결론

제가 1년 가까이 사용해 보고 장단점을 알려드렸습니다. 저는 너무 만족하고 사용하는 제품이여서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M650L 제품은 블루투스가 가능하고 Logi bolt가 들어있습니다. 혹시 구매를 원하신다면 아래 구매하러 가기를 통해서 구매 부탁드리겠습니다. 소소한 도움이 됩니다. 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