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제품 큐레이팅

정말 사도 될까 고민된다면, 맥북에어 15인치 사면 안되는 이유!!!

by The Yun 2023. 7.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밤하늘 큐레이터입니다. 오늘은 맥북에어 15인치 사면 안되는 사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마 지금 이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다 사볼까 하고 생각하시면서 검색하실 텐데요. 아래 글을 보시고 괜찮다 싶으면 그때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우선, 이 글을 보고 있으신 분은 노트북이 필요하거나 새로 구매하고 싶어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면서 다들 맥북에어(macbook air) / 맥북프로(macbook pro)가 이쁘고 성능이 좋다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근데 맥을 사용하기 어렵다는 얘기도 많이 들어서 고민 중일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첫째, 한컴오피스 또는 한글20xx로 문서를 작성하는 사람. 둘째, 추가적인 장비구매가 싫으신 분. 셋째, "한글/오피스 프로그램을 누가 돈주고 사!!" 위 3가지에 해당되신다면 구매하시면 안됩니다.

첫째, 한글 문서의 경우 맥용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만큼 쾌적한 작업 성능이 따라오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한글 프로그램으로 문서 작성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직장에서 사용되는 업무프로그램도 맥용이 없기 때문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둘째, 맥북에어는 HDMI, 일반적인 USB 포트도 없습니다. 

맥북 프로는 그나마 HDMI포트가 있습니다. USB C포트 이며 겨우 2개 뿐입니다. 다들 아래 그림과 같은 허브를 구매합니다. 이 허브들은 최소 몇 만원부터 시작입니다. 추가로 장비구매에 대해 거부감이 있다면 구매를 말리겠습니다.

셋째, "한글/오프스 프로그램을 누가 돈주고 사!!!" 

라면 구매 하지 마세요. 기존에 컴퓨터를 구매하거나 윈도우를 새로 설치할때 친구나 업체에서 오피스 기본으로 깔아 주셨죠? 맥은 그런거 없습니다. 필요하다면 돈주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결론,

위 3가지 이유가 해당되지 않고 난 구매할 생각이라면 아래로 들어가서 구매시면 됩니다. 구매하신다면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부분 이글을 보시는 분들은 큰화면을 원했는데 맥북프로 까지 갈 필요는 없으신 분들이기 때문입니다. 프로대비 저렴한 가격과 팬리스, 넓은화면으로 좋은 선택이 되리라 보여집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혹시 구매를 원하신다면 아래로 들어가서 구매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