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_대출_지원금

핀다 어플로 전체 대출내역 확인하기

by The Yun 2022. 2. 25.
728x90
반응형

여러분들은 대출을 얼마나 가지고 계시나요? 저도 이것저것 해서 쫌 가지고 있습니다. 근데 매달 돈을 내긴 하는데 얼마나 남았는지, 만기가 언제인지 각 은행마다 확인하기 귀찮고 힘이 듭니다. 그래서 요즘 각종 은행 어플, 대출 어플들에서 내용을 볼 수 있지만 간혹 정부 대출(햇살론, 새희망홀씨)나 2 금융 대출의 경우 안 보이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또 남은 금액이 아닌 한도만 보여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해 주는 어플을 찾았습니다. 바로 '핀다' 어플입니다. 요즘 한동안 TV에서 광고를 많이 해서 들어보셧을 겁니다. 이거 돈받고 광고하는 거 아닙니다. 제가 써보고 편해서 알려드리는 겁니다. 저는 대출알아본다고 하면서 광고 이전부터 설치했었습니다. 예전에는 크게 차이가 없었는데 오랜만에 들어가 보니 대출내역들이 자세하게 보여주네요.

저는 가입이 되어있지만 안 돼있다면 간단하게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메인의 '총 00개의 대출 보유 중"을  누릅니다. 지금 보니 화살표를 잘못 붙였네요ㅋㅋㅋ. 들어가면 대충 내역들이 보이고 얼마를 갚았고, 이자가 얼마인지 총내역을 보여줍니다. 

자세히를 누르면 개별적인 항목별로 내역ㅇ르 보여줍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은행별로 얼마가 남아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택을 해서 들어가면 현재 금리, 상환일, 얼마큼 갚았는지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참고로 간혹 대출정보가 안 들어간 내역이 보이는데요. 그 은행에 들어가서 대출정보를 확인해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대출이라는 게 유쾌하지 않네요. 열심히 일해서 빨리 갚아야겠습니다. 그리고 이 어플에서 대출이 가능한 금융사를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1 금융은 전북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뿐이고 저축은행, 카드사, 캐피털이 대부분입니다. 

대출이 필요하시다면 우선 1금융사의 어플이나 홈페이지에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나마 토스 어플이 1 금융 은행이 더 많이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신한, 하나, 우리, 제일, 대구, 부산, 경남, 광주, 전북)  

반응형

댓글